춘천에서 독특한 데이트코스가 있는데요. 바로 실탄 사격을 해볼 수 있는 공공사격장입니다. 사실 쉽게 보기 힘든 시설인데요. 특히 김예지 선수가 올림픽 사격에서 이슈가 되면서 최근 사격열풍인데요. 이에 맞춰서 한번 방문해봤습니다.
춘천 공공사격장
춘천 공공사격장은 춘천시 송암동 산35외 13필지에 위치한 곳인데요.
지하 1층 지상1층의 규모로 공기총과 화약총을 실탄으로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예약하고 방문하시면 되구요. 사람이 많지 않아서 체험하는데 줄을 크게 기다리지 않아도 되더라구요. 예약을 못할 경우 실제 방문해서 자리가 있으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가보니 주차장은 넓고, 사격장 역시 생각보다는 한산하였습니다.
기본적인 운영시간과 이용요금은 먼저 일반인의 경우 10M 공기소총과 공기권총을 체험해 볼 수 있는데요. 1인당 사용료는 5천원입니다. 실탄 25발 기준으로 소총 절반, 권총 절반을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10시부터 17시까지 월요일 빼고 매일 운영하고 있구요. 대기 시간은 그리 길지 않았습니다. 일반인의 경우 8명이 시간당 체험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본적인 사격장에서의 유의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사격장에서는 정숙해야 하고, 총구를 사람에게 향하면 절대 안됩니다. 이건 무척 중요합니다. 특히 실탄을 사용하기 때문에 더더욱 안전사고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춘천 공공사격장 체험 후기
실탄을 쏴 볼 수 있는 정말 독특한 체험인데요. 어디가서도 잘 하지 못하는 경험이었습니다.
들어가면 간단하게 먼저 소총부터 체험하게 되는데요. 군대 이후에 오랜만에 보는 총입니다 ㅎㅎ
약간 경기장에서 보는 시스템으로 저 빨간 버튼을 누르면 표적지가 와서 결과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사격체험은 무척 간단한데요. 아래처럼 안내해준데로 장전 후에 총알을 넣고 원위치 한다음 조준하고 사격하면 끝입니다.
저는 처음에 몇번 실패했지만 여러발 정확하게 맞췄습니다! 스트레스도 풀리고 생각보다 조준하기가 쉬워서 재미있었습니다.
오락실에서 가짜 총으로 해도 비슷한 가격인데, 여기서 실탄으로 체험해볼 수 있으니 너무 좋았습니다.
소총 사격이 끝나면 옆에서 이제 권총 사격을 체험해볼 수 있는데요.
권총의 경우 들고 쏴야해서 손에 힘이 좀 있어야 하더라구요. 생각보다 총이 무겁습니다. 선수들이 이걸 가볍게 들고 쏘는걸 보니 정말 엄청 훈련을 하신 것 같습니다.
정말 체험해보고 나니 너무 재미있어서 또 오고 싶더라구요.
전체적인 체험은 안내받고 서명하는 시간을 포함해서도 20분이 넘지 않았습니다. 물론 한발한발 정말 정확히 조준하고 쏜다면 조금 달라질 순 있을 것 같습니다.
춘천을 방문하신다면 한번 들려서 체험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공공사격장 예약
일반인 이용시 033-240-7104번으로 전화하여 사전 예약하고 방문하시면 됩니다. 아니면 시간이 괜찮으시다면 직접 현장에 방문해서 예약하거나 사람이 없을 경우 바로 체험할 수 있습니다.
시간대별로 운영중이니 한 40분쯤 방문해서 체험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